[동정]김성주 의원, 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동정]김성주 의원, 의정대상 수상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5.02.05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적 노후소득보장 제도 마련 위해 혼신의 노력
김성주의원(새정치민주연합 전주 덕진, 보건복지위원회 간사)이 2월4일 ‘2014년 대한민국 국회의원 의정대상’을 수상하였다.

‘대한민국 국회의원 의정대상’은 밝은사회클럽 국제본부에서 단체 및 언론 기자 등의 추천을 받아 매년 5% 내외의 의원을 선정한다.

서종환 선정위원회 위원장은 “일 잘한 의원들이 더 일 잘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의정대상을 수여 한다”며, 올해는 김성주 의원을 비롯해 총 18인 의원에게 수상의 영예가 돌아갔다고 설명했다.

의정대상 선정위원회는 2014년 한 해 동안의 의정활동에 대해 그간 2015년 1월 5일부터 10일까지 추천을 받고, 1월 10일부터 15일까지 선정위원회 전문위원들의 평판 및 전수 검수를 통해 사전심사를 하여, 최종 압축 선정하는 과정을 통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선정위원회는 ‘김성주 의원이 보건복지위원회, 공무원연금개혁 특별위원회 등 많은 의정 활동에서 전문가들의 평가와 더불어 언론 관계자들의 높은 추천을 받았다’고 밝혔다.

김성주 의원은 최근, ‘국회 공무원연금개혁 특별위원회’에서 정부의 일방적인 공무원연금개혁 추진으로 인한 사회적 갈등을 해소하고, 올바른 공적 노후소득보장 제도를 마련하고자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얼마 전 일어난 아동학대 사건에 대응한 ‘새정치민주연합 아동학대 근절과 안심보육 대책위원회’에서 보육서비스의 공공성 강화와 보육교사의 처우개선을 바탕으로 한 근본적 대책 마련을 위해 애쓰고 있다.

 김 의원은 “국민이 뽑아주신 국회의원으로서 당연히 할 일을 했을 뿐인데 높이 평가해주셔서 감사드리고, 한 편 어깨가 무겁다.”며, “앞으로도 복지가 시혜가 아닌 권리로서 국민이 당당하게 누릴 수 있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