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경영 관리자 양성 목표
상태바
전문경영 관리자 양성 목표
  • 윤종원
  • 승인 2005.07.2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수경 인제대학원대학교 학장 인터뷰
“이름이 낯설죠? 기존의 인제대 보건대학원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9월1일 개교를 앞둔 인제대학원대학교 백수경 학장은 신입생 맞이 준비에 한창이다.

인제대학원대학교는 지방대 서울캠퍼스를 일괄 정리하는 과정에서 태어났다. 다른 지방대 와 차별화를 두고 운영해 왔지만 정부의 방침에 따라 인제대 보건대학원 서울캠퍼스가 본교로 철수해야 했다.

이에 대학원 운영이 우수한 한림대와 경남대 그리고 인제대는 교육부에 대학원대학교 설립신청을 해 인가를 받게 됐다.

“공부하고 싶은 학생의 욕구에 맞는 평생교육의 장을 마련 하겠습니다” 백수경 학장의 말이다.

인제대학원대학교에서는 병원경영을 특화했다.

“보건의료서비스 산업의 현대적 경영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필수적인 경영 이론 및 실제를 교수함으로써 보건의료조직을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전문경영 관리자를 양성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백수경 학장은 인제대학원대학교 운영 방향을 이같이 밝히고, 특별과정을 신설하여 여러 직종의 전문가들을 교육시키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인제대학원대학교는 올 9월부터 임상병리사협회와 공동으로 ‘병원감염관리과정’을, 내년 봄 학기에는 ‘21세기병원관리자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다.

한편 백병원 의료진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도 준비 중에 있다고 한다.

전문직에도 경영 마인드가 필요하다고 강조하는 백수경 학장은 저렴한 등록금으로 양질의 교육을 받고 싶어하는 병원계 식구들의 지원을 기다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